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제12회 유권자의 날 기념 연극 성황리에 마쳐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12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513일 오후 3 창원시 마산합포구 창동에 소재한 마산문화예술센터 시민극장에서 지역 대표 극단 예도와 함께 준비한 연극인 역사의 선()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극에서는 액자식 구성이라는 독특하고 참신한 방식을 통해 참정권 확대를 위해 희생한 영국의 에밀리 데이비슨, 미국의 로자 파크스 그리고 대한민국의 김주열·이한열 열사까지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역사적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유권자들의 모습과 오버랩하여 극장을 찾은 관객들이 그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전개해나갔다.

특히, 공연 종료 후에는 관객들이 사전에 작성한 유권자의 의미에 대해 극단 관계자와 서로 소통·공감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이번 공연 내용을 토대로 스토리텔링 중심의 초·중등생 대상 민주시민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여 향후 민주시민교육에 활용해나갈 예정이다.

경남선관위 김진수 사무처장은 우리위원회가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선보인 이번 연극을 관람하기 위해 많은 관객 분들께서 발걸음을 해 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연극이 국민 모두에게 진정한 유권자의 의미를 깨닫게 하는 선물 같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붙임 공연 주요장면 2부.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제12회 유권자의 날 기념 연극 성황리에 마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