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예비후보자를 위해 기부행위 한 2명 고발

   통영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예비후보자를 위해 기부행위를 한 혐의로 2명을 512일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에 고발하였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115(제삼자의 기부행위)에서는 누구든지 선거에 관하여 후보자(후보자가되고자 하는 자를 포함한다)를 위하여 기부행위를 하거나 하게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럼에도 A씨와 B씨는 공모하여 4월 중순경 예비후보자를 위해 선거구민 10명을 초대하여 식사모임을 개최하면서, 예비후보자를 참석시켜 명함 배부와 지지·호소를 하게하고, 식사비용 총18만원 상당을 지출하는 등 예비후보자를 위한 기부행위를 한 혐의가 있다.

   경남선관위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20여일 남은 시점에서 위반행위가 더욱더 빈번할 것이라 보고, 단속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중대선거범죄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예비후보자를 위해 기부행위 한 2명 고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