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선관위 새내기유권자 대상 온라인투표 시연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21년 10월 28일 창원시 진해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새내기유권자를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연수와 함께 온라인투표 모의시연을 진행하였다.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는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전화나 PC 등을 이용하여 투·개표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적은 비용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손쉽게 투표나 설문 참여가 가능하여 코로나-19상황에 더욱 선호하는 투표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9년 6월부터 중앙선관위가 자체 구축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여 각종 기관·단체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나, 민간 온라인투표산업 보호육성을 위하여 2021년 10월 1일부터 ‘민간영역’ 온라인투표 서비스를 종료하고 현재는 ‘공공영역’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중점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남선관위는 “이번 모의시연을 통하여 보다 많은 유권자들이 온라인투표시스템의 편의성과 장점을 체험할 수 있고, 공공영역의 온라인투표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공공영역 기관·단체는 경남선관위 선거과(☎055-212-0717)나 관할지역 선거관리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선관위 새내기유권자 대상 온라인투표 시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