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경남도선관위·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유권자 대상‘찾아가는 선거교실’운영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참여 취약계층인 장애인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거교실(참정권 교육)”을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총 14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선관위는 20198월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경남 지역 복지관의 발달장애인, 지적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투표절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선거교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찾아가는 선거교실은 장애인유권자들의 올바른 참정권 행사를 위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으로 선거제도·투표절차, 선거참여의 중요성, 투표 방법 등 선거전반에 대한 교육과 모의선거체험으로 구성하여 실제 투표소와 비슷한 환경에서 실제적인 경험에 도움이 되도록 진행된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투표참여 취약계층인 장애인유권자들투표에 대한 어려움을 덜고 쉽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장애인유권자들의 참정권 보장과 투표편의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 관련 사진 1.(별첨)

공공누리 마크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55-212-0760)에서 제작한 경남도선관위·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유권자 대상‘찾아가는 선거교실’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